페인팅/디지털 페인팅(ipad procreate)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유화 느낌 브러쉬 리뷰!!!-2편

디헴 2021. 5. 2. 14:4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구매했던 유화 느낌 브러쉬를 리뷰할 겁니다. 어디서 샀는지 궁금하시다면 1편을 참고해 주세요!(아래 링크)

 

2021.05.01 - [그림 그리기(Painting&Drawing)/디지털 페인팅(ipad procreate)] - 프로크리에이트 유화 스타일 브러쉬 다운 받는 법!!!!-1편

 

-creative market에 나온 정보-

 Procreate는 디자인과 아트 워크를 쉽고 즐겁게 설정할 수 있는 놀라운 응용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스탬프 스타일의 고품질 스탬프 스타일 브러시를 사용하면 아름다운 유기적 아날로그 영감을 받은 마크를 아트 워크에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멋진 시각적 질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믹스 앤 매치, 오버레이 또는 단순하게 유지하여 다양한 추상 아트웍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참고로 브러시는 페인팅 브러시가 아닌 스탬프 스타일 브러시로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브러시 모양의 깨끗한 인스턴스를 얻으려면 태블릿에서 연필 끝을 정확하게 두드려야 합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스탬프 스타일인 것을 구매 후에 깨달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저는 페인팅 브러쉬를 찾고 있었거든요.

아무튼 실행을 해보면

 

 

수많은 브러쉬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브러쉬들을 한번 사용해보았는데요

보이시는 데로 1번은 한번 터치했을 때의 모양이고 2번은 그었을 때에 모양입니다. 1번의 모양은 물리적인 물감의 느낌이 보이지만 2번은 그러한 느낌이 안 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양도 보시죠.

 

마찬가지로 선을 그었을 때는 전혀 물성의 효과가 안 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혹시 이 브러쉬를 구매하신다면 선을 긋기보다는 톡톡 찍어서 효과를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리해보겠습니다.

 

평점:3.5점/5점

 

장점: 유화 물감의 질료성을 비슷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실제로 나이프를 사용하거나 물감을 짜낸듯한 모양의 브러쉬들도 있어서 그럴싸해 보인다.

 

단점: 스탬프 형식이라 효과만 줄 뿐 실질적으로 이것을 가지고 페인팅을 할 수는 없다. 안에 들어있는 스탬프 형식의 브러쉬들이 그리 다양하진 않은 느낌이다.( 뭔가 크기도 비슷비슷하고 모양만 다른 느낌?)

 

결론: 프로크리에이트로 디지털 페인팅을 목적으로 사신다면 비추!

 

상품의 메인 이미지를 따라 해 보는 영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 크레이이트로 유화 느낌 내기